강아지가 핥는 이유들은 무엇일까요?
강아지를 키우시다보면 자주 핥는걸 볼 수 있는데요
그럴 땐 지지! 핥지마,쓰읍 등 다양한 반응을 통해 견주들이 저지를 해보려고하지만 2~3초 멈추다가 다시 반복적인 행동을 하곤 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핥는건 얼굴 뿐만 아니라 바닥,자기 손, 주인의 얼굴 등 다양하게 핥는데 그 이유를 알고 있으면 조금 더 수월하게 우리아이들이 어떤 것들을 요구하는지 알 수 있겠죠?
1.자기 손바닥을 핥는 아이들
침대나 주인의 곁에서 자기 손바닥을 핥는 강아지들 너무 많이 보이실텐데 저 역시 강아지를 키우면서 왜 그럴까?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손,발을 핥으면서 주변 이불까지 전반적으로 침범벅이 될 때 까지 핥는 이유는 왜 그럴까요?
대표적으로는 피부병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또한 습진 or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강아지 역시자기 발을 핥는데요
피부병이 생겼을 경우는 병원에 내원하여 바르는 약을 처방받는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 습진 때문이라고 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의 발바닥은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제 역할을 할 뿐더러 강아지 관절 보호 및 체온 조절에 도움을 주는 역할로 많이 신경써 줘야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집이 습하거나 강아지가 물을 좋아하여 자주 담근다면 바로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바싹 말려주는것이 좋습니다.
2.주인의 얼굴을 핥는 이유
주인의 얼굴을 핥는 이유는 주로 애정을 표현하거나 갈구하는 의미라고들 합니다
강아지는 자신이 새끼일 때 모견이 얼굴을 핥아준 것을기억하여 기분이 좋거나 행복함을 주인에게 알리는 것인데요 얼굴을 핥아 줄 땐 너무 과하지 않게 적당하게 행복함을 같이 표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바닥을 핥는 이유
바닥의 경우 깨끗하게 청소한다고 하더라도 항상 먼지가 껴있기 때문에 걱정이 많죠?
바닥을 핥는 이유는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심하고 지루한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바닥을 핥음으로써 주인에게 산책을 나가자고 표현하는 거라고 합니다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산책을 통해 외부의 냄새들을 인식하고 스트레스를 푸는데 집에서는 사람들이 먹다가 흘린 음식물 등 여러가지 맛과 향을 맡을 수 있는 곳이라 자주 핥기도 합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바닥을 자주 핥는다면 산책을 많이 나가서 어느정도 기분이 풀릴 때까지 놀다 오는게 좋겠죠? 바닥을 자주 핥는 강아지들은 먼지,음식물 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구토,설사를 할 수 있으니 잘 지켜보는것도 중요합니다.